권명희

HOME > 공지사항

View
제목

SKT 현관문CCTV 캡스홈도어가드 가입시 유용한 FAQ.

  • 작성자2푸른라인
  • 등록일2021-09-02
  • 조회수4054




최근 전자발찌를 착용했던 50대 남성이 전자발찌를 끊고 여성 2명을 살해한 사건이 발생해 많은 시민분들을 불안에 떨게 했습니다.

혼자사는 여성의 집에 침입하려던 범인의 모습이 CCTV에 고스란히 찍혀 이를 근거로 검거한 사례도 뉴스를 통해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 공용CCTV도 점점 많아져 범죄자 검거에 활용되기도 하지만 점점 강력해지는 범죄에 많은 분들이 가정용CCTV 설치를 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중 최근 가정용 현관문CCTV로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SKT 캡스홈 도어가드에 대해 2021년 신규 출시된 2.0버전을 중심으로 좀 더 자세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월 이용요금, 사은품 및 핸드폰 추가할인





SKT 현관문 CCTV 캡스홈 도어가드 유의사항


1. 현관문 CCTV 캡스홈 도어가드는 스마트폰 및 댁 내 인터넷(WiFi)을 사용해야 합니다.
- 전용 APP을 통해 경비 해제 및 동영상 확인을 지원해드리므로 스마트폰 사용이 필수 입니다.
- 도어가드 및 SOS 비상버튼은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기 때문에 댁 내에 인터넷과 WiFi 공유기가 설치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건물 공용 WiFi 사용불가)

2. 캡스홈 도어가드는 배터리 소진 시 셀프 교체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 캡스 홈 모바일 APP에서 도어가드 배터리 저하 알림 확인 시 D형 알카라인 건전지 4개를 셀프 교체해야 됩니다.
- 도어가드 배터리 구매는 캡스홈 모바일 APP→ MY캡스홈 → 기기관리 화면에 연동된 11번가 배터리 구매를 클릭 하시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3. 도어가드 설치, 개통시 개통비 35,000원이 부과됩니다.(이전설치포함)
- 신규/이전 개통 시 개통비 35,000원이 익월 월정료와 함께 청구됩니다.
- 이사로 인한 이전 설치, 개통 시
1) 이사로 인한 재설치, 개통 시 ADT캡스 고객센터(1588-6400)으로 우선 연락하시어, 이전 설치 요청을 해 주셔야 합니다.
2) 가정용CCTV 도어가드 및 SOS 비상버튼은 고객님께서 직접 철거 후 보관 및 이동해야 합니다.
3) 이사한 장소에서 ADT캡스 고객센터로 재연락 주시면, 전문 설치기사가 방문하여 재개통을 지원해 드립니다.

4. 고객의 귀책 사유(장기 미사용 및 이용 요금 미납)발생 시 서비스 이용 제한 및 보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3개월 장기 신호 차단(기기OFF, 인터넷X)시 캡스홈 도어가드 서비스 이용이 어려우며, 사후 문제 발생 시 보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월 사용료 3개월 미납 시 임의 계약 해지가 될 수 있습니다.




SKT 현관문 CCTV 캡스홈 도어가드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 답변들

Q1: 도어가드 기기 구성품 금액은 얼마인가요?
A1:  네 도어가드 1대, SOS 비상버튼 1대, 안심보상 서비스가 기본 구성으로 VAT포함 SKB, SKT 결합 시 15,000원(단 온가족할인 결합 제외), 미결합시는 18,750원입니다.
여기에, 뷰가드미니 및 SOS 비상버튼은 각각 최대 4대를 더 추가할 수 있으며, 1대 추가 시 뷰가드미니는 6,600원 SOS 비상버튼은 1,100원이 추가 청구 됩니다.

Q2: 캡스홈 CCTV 보상서비스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A2: 화재 1억(우리집 5천만원, 이웃집 5천만원), 도난손해 1천만원, 파손 5백만원, 택배도난 50만원 범위로 보상됩니다.

Q3: SKT 현관문 CCTV 캡스홈 도어가드는 공동주택만 설치가 가능한가요?
A3: 아닙니다. 공동주택 뿐만 아니라 처마가 있는 단독주택도 가능하며, 설치 가이드에 따라 가능합니다.
단 사업장 용도로는 설치가 불가합니다.



Q4: 도어가드 설치 후 무선 인터넷(WiFi) 비밀번호를 변경해도 문제 없나요?
A4: 캡스홈 APP > MY 캡스홈 > 기기관리 화면에서 'WiFi 연결필요'를 클릭하여, WiFi 재설정 후 사용 가능합니다.

Q5: 계약 이후부터 설치 까지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
A5: 계약등록 시 설치 가능일은 D+1일 이후부터 등록 가능하며, 계약완료가 되면 즉시 '홈앤서비스'로 설치업무가 전달되어, 설치매니저가 고객과 방문시간 세부 협의를 통해 설치 일정을 확정합니다.

Q6: SKT 현관문 CCTV 캡스홈 도어가드가 설치되지 않는 경우는 어떤 것인가요?
A6: 도어가드 상품 특성상 현관문 종류에 따라 문틈이 없는 경우와 WiFi 신호세기가 약할 경우 설치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WiFi 공유기가 있어야 설치 가능합니다. 단 도어가드 설치 시 '홈앤서비스' 설치기사의 판단에 따라 1대의 와이파이 리피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Q7: 이전설치 시 기기철거 및 재설치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A7: 고객이 직접 기기를 철거를 진행하며, 신규 장소로 이동한 후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재설치를 요청하게 됩니다.
이때, 기존 고객이 철거한 기기로 재설치가 진행됩니다.

Q8: 도어가드 배터리는 셀프 교체인데, 배터리 잔량을 알 수 있나요?
A8: 캡스홈 APP > MY캡스홈 > 기기관리 화면에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 이하가 되면  APP 메시지로 알려드립니다. 메시지 수신 후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Q9: SKT캡스홈 도어가드 APP은 최대 몇 명까지 사용이 가능한가요?
A9: 명의자(마스터)를 제외한 가족 구성원 최대 4명에게 서브계정 사용을 지원해 드립니다. (총 5명/ 친구, 지인도 가능)

Q10: SKT 캡스홈 도어가드로 예전에 촬영한 영상을 볼 수 있나요?
A10: 캡스홈 APP > 지난영상목록을 클릭하시면, 최대 30일 이전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저장된 영상은 [촬영] 및 [감지] 영상으로 구분되며, 실시간 영상은 [촬영]으로, 움직임 감지된 영상은 [감지]로
구분되어 자동 저장 됩니다. 30일간 클라우드 서버에 보관되며, 30일 이후에는 오래된 영상부터 자동 삭제됩니다.

Q11: 캡스홈 대원이 출동하면 출동비가 발생되나요?
A11: 캡스홈은 출동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으로 출동비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별도 요청에 의한 출동은 출동비 2만 5천원이 발생됩니다. 오경보시에는 출동비가 청구되지 않습니다.



Q12: 캡스홈 도어가드와 이너가드 상품은 동시 가입 및 동일 장소에 설치 할 수 있나요?
A12: 캡스홈은 한 주소지에 하나의 상품만 제공합니다. 도어가드와 이너가드 중 선택하여 가입이 가능하며, 동일 장소 설치는 불가능 합니다.
→ 도어가드 신청 시 홈CCTV가 필요하신 경우, 옵션상품인 뷰가드미니를 추가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Q13: 기존 도어가드1.0 사용 고객도 택배 도난 보상(50만원) 적용 가능한가요?
A13: 캡스홈 도어가드 2.0 상품만 적용됩니다. 기존 도어가드1.0택배 도난 보상 적용 불가
택배사의 배송사실이 확인되고, 도어가드 촬영된 택배 도난손해에 한해 보상합니다.



위 안내해 드린 내용 외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아래 카톡이나
인터넷 IPTV CCTV 가입센터 푸른라인 1600-4712로 문의해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청자

연락처(-없이입력)

통신사

상품

- 개인정보수집항목

: 이름, 전화번호

- 수집 및 이용목적

: 가입상담

- 보유 및 이용기간

: 30일

  •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