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명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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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T 캡스홈도어가드 실외 현관문 CCTV FAQ

  • 작성자2푸른라인
  • 등록일2020-05-20
  • 조회수7904

가정집 보안을 위해 가장 중요한 곳은 현관입니다.
특히 공용 현관 보안이 약한 공용주택이라면  더욱 개별 현관 보안 강화가 필요합니다.
10곳 중 8곳이 공용현관 비밀번호 노출,
전체 침입범죄 중 44%가 현관을 통한 침입범죄로 이마저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ADT 캡스홈도어가드 실외 현관문 CCTV 문의 및 가입 진행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ADT 캡스홈도어가드 CCTV 월 이용요금 및 기기/ 서비스 특징 등 기본 정보는 이미 지난 포스트를 통해 안내해 드렸어요.  

▶▶ 월 이용요금 및 특징 등 기본 상세내용 확인은 아래 배너를 클릭!!




그 외 실제 가입진행 및 이용 중 많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들 모아서 Q&A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실외 현관문 CCTV 캡스홈도어가드 가입 설치 알아보시는 분들,
이미 이용중이지만 궁금한 부분들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Q&A 꼭 참고하세요.


▶가입 및 설치, 요금 청구 관련

Q. SK텔레콤 휴대폰 사용 고객만 가입할 수 있나요?
아니요. 다른 이동통신사 고객님도 SK텔레콤 대리점에서 상담을 받고,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가입시 SK텔레콤 핸드폰 이용자와 명의로 가입해야 할인가 적용이 가능합니다.


Q. T안심홈보안 이용중인데 ADT 캡스홈 도어가드 상품도 동시에 가입 가능한가요?
T안심홈보안 상품과 캡스홈도어가드 CCTV 상품은 동시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Q. 이미 SK텔레콤 유무선결합 할인을 받고 있는데, 캡스홈에 가입해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네. T&캡스에 가입하면 요금약정/ 복지/ 결합할인 등 다른 할인을 받고 있어도 중복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T끼리온가족할인, T끼리플러스 할인과는 중복으로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특수통신, 아인, 그룹형제요금제(커플계열, 투게더요금 및 투게더그룹 가입, 017패밀리/동아리 등), M2M형 요금제(TMS,IOT등), 데이터중심형 PDA요금제, 비즈니스I,태블릿PC 전용 요금제와도 중복으로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Q. 신청하면 바로 설치가 되나요? 진행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전화 접수하면 가입자에게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URL이 전송됩니다.  
URL을 클릭하면 온라인계약서로 연결되고, 가입자정보/ 가입내용/ 설치 일정 등 차례대로 내용입력 및 체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계약이 완료되면 배정된 ADT캡스 행복기사가 당일 내 고객에게 전화하여 설치일정을 확정하고, 설치일에 방문하여 설치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계약 후 개통까지 평균 2~4일이 소요됩니다.


<캡스홈도어가드 가입 설치 진행 절차>


Q. 월 이용요금은 언제부터 청구되나요?
서비스를 제공받기 시작한 다음 달 1일에, 개통비를 포함한 청구서를 발송해드립니다.

Q. ADT 캡스홈도어가드 현관문 CCTV 사용중 부가상품(뷰가드미니) 추가 시 설치비가 부과되나요?
부가상품 추가 시 별도의 설치비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뷰가드미니를 추가하시면 월 6,600원의 추가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설치 조건 관련

Q. 단독주택에서도 이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ADT 캡스홈도어가드는 아파트, 빌라, 다세대, 오피스텔 등 공동주택 전용 상품으로 단독주택에는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단독주택에 거주하는 고객님은 'T안심보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나요?
네 있습니다.
ADT 캡스홈도어가드를 비롯 인터넷 및 와이파이 공유를 통한 cctv의 경우 인터넷 속도가 중요합니다.
속도가 느리거나 원활하지 않을 경우 cctv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초고속 인터넷, 대칭형 인터넷 이용을 권장합니다.
ADT전문인력이 방문해 설치 진행시 비대칭형인터넷 또는 속도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cctv설치가 보류될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대칭형 및 초고속 인터넷 설치가 우선 필요합니다.


▶출동서비스 관련




Q. ADT 캡스홈도어가드는 24시간 출동 서비스가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외 비상벨이나 스마트폰으로 출동을 요청해도 대원이 출동하나요?
24시간 출동서비스는 현관문을 통한 침입 감지 시, 사이렌 및 경고음성 송출, 출동대원 긴급 출동하는 서비스입니다.
그 외  스마트폰 전용 앱에 있는 출동 요청 버튼을 누르거나 3초 동안 비상벨을 눌러도 대원이 출동합니다.
다만, 침입 경보에 따른 출동이 아닌 고객의 요청으로 출동한 경우에는 출동비 25,000원이 청구됩니다.



▶보상 서비스 관련

Q. 인명 피해도 보상받을 수 있나요?
아니요. 인명 피해는 보상 범위에서 제외됩니다.
도난, 파손, 화재 발생에 따른 물적 피해에 대해서만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도난은 최대 1천만원, 파손은 최대 5백만원, 화재는 최대 1억원(우리집 5천, 이웃집 5천)까지 손실을 보상해 드립니다.



▶영상 및 APP 이용 관련

Q. 도어가드로 예전에 촬영한 영상을 볼 수 있나요?
캡스홈APP > 도어가드 > '지난영상보기' 클릭하면 영상 다운로드 및 삭제가 가능하며, 최대 30일 이전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촬영 후 30일간 보관되며, 30일 이후에는 오래된 영상부터 삭제됩니다.




Q. 영상저장 시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현관문 앞 움직임을 15초간 촬영하며, 실시간 영상은 30초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상 시간을 조정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Q. 앞 집 및 옆 집 등 이웃집 사생활 침해가 될 경우 어떻게 하나요?
최신 버전 캡스홈도어가드 실외 현관문 CCTV는 영상촬영 각도가 조절되어 이웃집이 영상에 거의 잡히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이웃집 사생활 침해가 걱정되는 부분이 있다면 설치시 프라이버시 마스킹 기능 적용이 가능합니다.
※ 프라이버시 마스킹 기능 : 인가되지 않은 화면은 녹화되지 않게 하거나 식별되지 않도록 흐릿하게 하거나 모자이크 처리하는 기술

Q. ADT 캡스홈도어가드 APP은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
계약 명의자(마스터)를 제외한 최대 4명에게 서브 계정 사용을 지원합니다.(친구, 지인도 가능)



▶A/S 및 이용 중 관리 관련

Q. 기기가 고장나면 어떻게 하나요? 수리 비용이 따로 청구되나요?
전국 98개 전담 고객센터에서 A/S 등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책임이 없는 기기 고장/ 훼손/ 파손에 대해서는 무료로 A/S 또는 기기 교체를 제공합니다.


Q. 도어가드 이용 시, 배터리 교환이 필요하다는데 와서 교체해주시는 건가요?
캡스홈도어가는 배터리(알카라인 D형) 교체 모델입니다.
이용자가 직접 약 5개월 주기로 교체해 주시면 됩니다.


Q. 도어가드 배터리가 셀프 교체라면, 배터리 잔량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캡스홈APP > 도어가드 >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 이하가 되면 APP에서 메시지로 알려드리니, 메시지 수신 후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해지 및 이전설치 관련

Q. 이용중 이사를 가게 될 경우, 새로운 세입자에게 승계가 가능한가요?
아니요. 타인에게 승계는 불가능합니다. 
단 가족관계증명서에 등재되어 있는 가족에게는 계약 승계가 가능합니다.

이사로 인한 이전설치는 약정이 유지되는 것이기 때문에 가능하며, 위약금 청구되지 않습니다.
다만, 새로 설치할 때와 마찬가지로 이전으로 인한 설치비 22,000원(부가세 포함)이 청구됩니다.
이때 기기는 새 것으로 교체해드립니다.


Q. 개인사정(이사, 기기 불필요)으로 약정 중간에 해지할 경우 위약금은 얼마인가요?
1.남은 계약 기간이 1년 이상인 경우 : 1년 치 이용요금 총합의 10%
2. 남은 계약 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 : 남은 계약 기간의 이용요금 총합의 10%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준에 따라 책정)




Q. 계약기간 만료 후 기기는 내 소유?
ADT 캡스홈도어가드 현관문 CCTV는 렌탈(임대) 계약 방식입니다. 계약이 종료되면 ADT캡스에서 모든 기기를 회수합니다.



실외 현관문 CCTV ADT 캡스홈도어가드 가입 설치 및 이용, 해지 관련 공통적으로 많이 문의주셨던 사항들 Q&A로 알아보았는데요. 이용중이시거나 알아보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추가문의 및 가입상담은 카카오톡 또는 1600-4712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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